아이마인드 의원은
아이들의 밝은 미
생각합니다.

Developmental assessment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아이마인드 의원이

아이와 부모님들을 찾아갑니다.

IMIND Child Development Clinic


아이마인드 선생님들

유 하 나  교수

서울대 학부 졸업
연세대 발달심리학 석사
University of Rochester 발달심리학 석사
University of Rochester 발달심리학 박사

주요약력
현) University of Utah Asia Campus 심리학과 교수
현) 발달심리학회 이사
전) University of Rochester, Eastman School of Music 

      심리학 강사
전) (주)한솔교육 연구원
전) (주)어세스타 선임연구원

참여 연구 프로젝트
영아 및 아동의 공평성 이해 발달 (연세대학교)
부모의 도덕성과 아동의 친사회성 (연세대학교)
사회성/인성검사 개발 (㈜어세스타)
아동기 도덕판단과 공감능력 (University of Rochester)
아동의 기질, 부모 양육, 사회성 발달 

(University of Rochester)
아동기 도덕성 발달 메타 분석 

(University of Rochester)
비도덕적 권위에 대한 아동의 평가 

(University of Rochester)

주요 저술 활동
미국 발달심리학 유명 저서 챕터 저술 

Smetana, J. G. & Yoo, H.N.(2022). Development and variations in moral and social conventional judgments: A social domain theory approach. In M. Killen & J. G. Smetana (Eds.), Handbook of moral development (3rd Ed.), pp. 122-155. Routledge. Smetana, J. G., Ball, L. C., & Yoo, H. N. (2020). Parenting and moral development. In M. H. Bornstein (Ed.), Handbook of parenting, Vol. 5 (3rd Ed.), pp. 122-155. Routledge. 

주요논문들
Yoo, H. N., & Smetana, J. G. (2022). Distinctions between moral and conventional judgments from early to middle childhood: A meta-analysis of social domain theory research. Developmental Psychology, 58(5), 874–889. 

Yoo, H. N., & Smetana, J. G. (2021). Associations among child temperament, parenting, and young children's moral and conventional understanding: The moderating role of self‐regulation. Social Development, 31(3), 619-638. 

Smetana, J. G., Yoo, H. N., Nguyen, N., & Ball, L. C. (2020). Moms know best? Children’s evaluations of mothers’ unfair responses to peer conflicts.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201, 104993. 

Yoo, H. N., & Smetana, J. G. (2019). Children’s moral judgments about psychological harm: Links among harm salience, victims’ vulnerability, and child sympathy.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188, 104655. 

Yoo, H. N., Lee, Z., Song, H., & Kim, Y. (2014). The influence of others’ emotions on 4-year-olds' distributive behaviors. The Korean Journal of Developmental Psychology, 27, 113-129.

서 진 형  선생님

극동대 작업치료학과 졸업 

가천대 심리인지치료학과 대학원 석사 졸업 

작업치료사 면허증 

놀이분석상담사 3급 

아동자극수용발달 전문가 1급 

(주)마인드케어랩 전문강사 

(사)한국언어재활사협회 온라인 보수교육 감각통합 강사 

(사)좋은 변화 경기도 특수학교 특수교사 대상 감각통합 강사 

보아스 언어 & 음성센터 감각통합치료사

류 미 현  선생님

이화여자대학교 종교음악과 학사 졸업 

원광대학교 언어치료 석사 졸업 

전북혜화특수학교 치료실 강사 

이레센터 언어치료실 강사 

다니엘복지재단 치료센터 강사

이 성 령  선생님

한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졸업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 작업치료학과 재학중

작업치료사 면허증

아동발달평가사 2급

감각운동지도사 자격증

BOBATH Introductory Course 이수

국제치매케어전문사 교육수료

연하곤란치료연구회 각종 치료 이수

베일리 영유아 발달 검사3 교육이수

김 보 솔  선생님

동남보건대 작업치료학과 졸업

작업치료사 면허증

아동발달평가기사 2급

베일리 영유아 발달 검사3

특수감각통합교육사 2급

연하곤란치료연구회 한국 보바스협회 각종 교육 이수

분당 차의과 대학병원 실습

이 유 담  선생님

상지대학교 언어재활학과 졸업 

언어재활사 1급 

사회복지사 2급 

이화심리상담센터 언어치료사

조 선 재  선생님

가천대학교 언어치료학 석사 

1급언어재활사 

인지학습상담사 

보완대체의사소통 전문가 과정

류 서 영  선생님

유원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졸업 

언어재활사 1급 

바름언어 발달연구원 

당근언어 심리연구원

사 민 지  선생님

광주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작업치료사 

심리치료사 1급 

사회복지사 2급 

놀이심리상담사 1급 

보육교사 2급

최 예 진 솔  선생님

나사렛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졸업

언어재활사 1급

대학연하장애 전문치료과정 이수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의 언어확장 교육이수

한국난독증협회 난독증 교육이수

단국대학교 유창성 장애 교육이수

최 윤 강  선생님

미국 UCSD 주립대 TESOL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언어치료학과 석사 

한림국제대학원 청각언어치료학과 석사 

언어재활사 1급

사회복지사 1급 

보육교사 2급 

청능사 

인지학습 상담전문가 2급 

문해교육 전문가 심화과정 수료

손 용 비  선생님

한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졸업 

작업치료사 

소아 연하 재활 전문가 이수 

베일리 영유아 발달검사 이수

조 은 겸  선생님

명지대학교 예술치료학과 미술치료 석사졸업 

명지대학교 아동가족심리치료 인지행동치료 박사졸업 

티어 가족상담 전문가 

예술심리 상담사 1급 

전문예술심리치료사 

인터넷중독 전문상담사 

가족상담사 2급

고 애 경  선생님

경북대학교 아동복지학 학사 졸업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학 석사 졸업 

임상심리사 1급 

놀이심리상담사 1급 

미술치료사 

사회복지사 1급 

보육교사 1급 

리상담사 1급 

부부심리상담사 1급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을 돕는 아이마인드의원이
아이와 부모님들을 찾아갑니다.

IMIND Child Development Clinic


 아이마인드 선생님들

유 하 나 교수
서울대 학부 졸업
연세대 발달심리학 석사
University of Rochester 발달심리학 석사
University of Rochester 발달심리학 박사
주요약력
현) University of Utah Asia Campus 심리학과 교수 
현) 발달심리학회 이사 
전) University of Rochester, Eastman School of Music 심리학 강사 
전) (주)한솔교육 연구원 
전) (주)어세스타 선임연구원
참여 연구 프로젝트
영아 및 아동의 공평성 이해 발달 (연세대학교)
부모의 도덕성과 아동의 친 사회성 (연세대학교)
사회성 / 인성검사 개발 (㈜어세스타)
아동기 도덕 판단과 공감 능력 (University of Rochester)
아동의 기질, 부모 양육, 사회성 발달 (University of Rochester)
아동기 도덕성 발달 메타 분석 (University of Rochester)
비도덕적 권위에 대한 아동의 평가 (University of Rochester) 
주요 저술 활동
미국 발달심리학 유명 저서 챕터 저술 
Smetana, J. G. & Yoo, H.N.(2022). Development and variations in moral and social conventional judgments: A social domain theory approach. In M. Killen & J. G. Smetana (Eds.), Handbook of moral development (3rd Ed.), pp. 122-155. Routledge.
Smetana, J. G., Ball, L. C., & Yoo, H. N. (2020). Parenting and moral development. In M. H. Bornstein (Ed.), Handbook of parenting, Vol. 5 (3rd Ed.), pp. 122-155. Routledge.

주요논문들
Yoo, H. N., & Smetana, J. G. (2022). Distinctions between moral and conventional judgments from early to middle childhood: A meta-analysis of social domain theory research. Developmental Psychology, 58(5), 874–889.
Yoo, H. N., & Smetana, J. G. (2021). Associations among child temperament, parenting, and young children's moral and conventional understanding: The moderating role of self‐regulation. Social Development, 31(3), 619-638.
Smetana, J. G., Yoo, H. N., Nguyen, N., & Ball, L. C. (2020). Moms know best? Children’s evaluations of mothers’ unfair responses to peer conflicts.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201, 104993.
Yoo, H. N., & Smetana, J. G. (2019). Children’s moral judgments about psychological harm: Links among harm salience, victims’ vulnerability, and child sympathy.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188, 104655.
Yoo, H. N., Lee, Z., Song, H., & Kim, Y. (2014). The influence of others’ emotions on 4-year-olds' distributive behaviors. The Korean Journal of Developmental Psychology, 27, 113-129.
서 진 형 선생님
극동대 작업치료학과 졸업
가천대 심리인지치료학과 대학원 석사 졸업 
작업치료사 면허증 
놀이분석상담사 3급 
아동자극수용발달 전문가 1급 
(주)마인드케어랩 전문강사 
(사)한국언어재활사협회 온라인 보수교육 감각통합 강사 
(사)좋은 변화 경기도 특수학교 특수교사 대상 감각통합 강사 
보아스 언어 & 음성센터 감각통합치료사 

류 미 현 선생님
이화여자대학교 종교음악과 학사 졸업 
원광대학교 언어치료 석사 졸업 
전북혜화특수학교 치료실 강사 
이레센터 언어치료실 강사 
다니엘복지재단 치료센터 강사
이 성 령 선생님
한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졸업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 작업치료학과 재학중
작업치료사 면허증
아동발달평가사 2급
감각운동지도사 자격증
BOBATH Introductory Course 이수
국제치매케어전문사 교육수료
연하곤란치료연구회 각종 치료 이수
베일리 영유아 발달 검사 3 교육이수 

김 보 솔 선생님
동남보건대 작업치료학과 졸업
작업치료사 면허증
아동발달평가기사 2급
베일리 영유아 발달 검사3
특수감각통합교육사 2급
연하곤란치료연구회 한국 보바스협회 각종 교육 이수
분당 차의과 대학병원 실습

조 선 재 선생님
가천대학교 언어치료학 석사 
1급언어재활사 
인지학습상담사 
보완대체의사소통 전문가 과정
이 유 담 선생님 
상지대학교 언어재활학과 졸업 
언어재활사 1급 
사회복지사 2급 
이화심리상담센터 언어치료사
류 서 영 선생님
유원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졸업
언어재활사 1급
바름언어 발달연구원 
당근언어 심리연구원


사  민  지 선생님 
광주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작업치료사 
심리치료사 1급 
사회복지사 2급 
놀이심리상담사 1급 
보육교사 2급
최 예 진 솔 선생님
나사렛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졸업
언어재활사 1급
대학연하장애 전문치료과정 이수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의 언어확장 교육이수
한국난독증협회 난독증 교육이수
단국대학교 유창성 장애 교육이수

최 윤 강 선생님
미국 UCSD 주립대 TESOL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언어치료학과 석사
한림국제대학원 청각언어치료학과 석사
언어재활사 1급
사회복지사 1급
보육교사 2급
청능사
인지학습 상담전문가 2급
문해교육 전문가 심화과정 수료

손 용 비 선생님
한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졸업 
작업치료사 
소아 연하 재활 전문가 이수 
일리 영유아 발달검사 이수

 

조 은 겸 선생님
명지대학교 예술치료학과 미술치료 석사졸업 
명지대학교 아동가족심리치료 인지행동치료 박사졸업 
사티어 가족상담 전문가 
예술심리 상담사 1급 
전문예술심리치료사 
인터넷중독 전문상담사 
가족상담사 2급
고 애 경 선생님
경북대학교 아동복지학 학사 졸업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학 석사 졸업 
임상심리사 1급 
놀이심리상담사 1급 
미술치료사 
사회복지사 1급 
보육교사 1급 
심리상담사 1급 
부부심리상담사 1급

대표 : 정 지 현 | 사업자등록번호 : 275-50-01175
대표번호 : 02-597-8555 | E-mail : imindchild@gmail.com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26 (서초동, 강남선인빌딩) 7층


Copyright ⓒ 2024 강남 아동발달센터 아이마인드의원 
All rights reserved.

홈페이지 내용은 저작권이 아이마인드에 있습니다. 
내용을 무단복제 시 저작권법에 위배되어 처벌될 수 있습니다.

Location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26 7층
2호선 / 신분당 강남역 5번 출구에서 50m

Tel. 02-597-8555
E-mail. imindchild@gmail.com
Time
월    ~   금    AM 10:30 ~ PM 07:30 
토   요   일    AM 09:00 ~ PM 04:00
점 심 시 간    PM 01:00 ~ PM 02:00

일, 공휴일은 휴진합니다.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진료합니다.

대표 : 정 지 현   |   사업자등록번호 : 275-50-01175

대표번호 : 02-597-8555    |   E-mail : imindchild@gmail.com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26 (서초동, 강남선인빌딩) 7층

Copyright 2024. 아이마인드 아동발달센터. All rights reserved.

홈페이지 내용은 저작권이 아이마인드에 있습니다. 내용을 무단복제 시 저작권법에 위배되어 처벌될 수 있습니다.